• 도자기/알토
  • 도자기/소프라노
  • 도자기/베이스
  • 더블/트리플
  • 칼림바 .교육용 플라스틱
커뮤니티
   
장바구니
((0)개

이전 제품다음 제품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콘도르 쿼드러플오카리나의 장단점
작성자 김선웅 (ip:)
  • 작성일 2012-09-01 01:20: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20
평점 5점

일단, 좋은 제품을  만들어주신 콘도르오카리나께 대단히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 오카리나의 발전을 주도해 나가는 제작공방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실 제목은 '콘도르 쿼드러플오카리나의 장단점'이지만, 사실 '콘도르 다관오카리나의 장단점'이라고 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쿼드러플을 강조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관오카리나의 특성상 오카리나를 오래 연주하신분들이 주로 구매하실것이라 생각하고, 지루하겠지만 길게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제품을 받고 느꼈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연하지만) 음색이 맑다.

전문적으로 수제 오카리나를 만드는데 당연히 맑겠죠. 그리고 이건 제가 실험은 못해보았지만, 제게 콘도르오카리나를 추천해주신 분들은 타사 제품에 비해 콘도르오카리나의 다관오카리나가 음색이 약간 더 맑다는 평을 내주셨습니다.


2. 호흡의 양이 1~4관까지 부드럽게 줄어든다.

물론 이러한 점을 싫어하시는 분도 계십니다.(특유의 맛이 안난다고 하시는데 전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제 1관에서 호흡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다시 2관에서 호흡이 커지고 또다시 서서히 줄어들고 다시 3관에서... 이런 식이 반복이 되면 한 관에서 다른 관으로 옮겨갈 때 굉장히 불편할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3. 운지를 할 때 오른손 엄지는 필요치 않게 구멍을 냄으로서 한 관에서 다른관으로 빠르게 이동할 시 편리하다.

2번처럼 사람에 따라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제 기억에 일본에서 제작되는 다관오카리나는 (트리플오카리나의 경우) 2,3관은 윗면에 구멍이 4개, 아랫면에 구멍이 1개 있어서 관을 이동시 엄지부터 소지까지 같이 이동하며 연주하여야 한다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적응하기가 불편하고 속주가 힘들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다관오카리나 제작판매하는 곳 중에서 일본처럼 윗면에 4개, 아랫면에 1개 있는 오카리나를 파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콘도르오카리나처럼 이러한 방식을 추구하는 것은 확실히 장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취구를 유약처리해주었다.

저는 사실 제작에 대한것은 거의 문외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실 확신을 가지고 적진 못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도자기이죠. 도자기는 초벌구이, 재벌구이(재벌 맞나요? 잘 모르겠네요)를 거치며 거의 수분이 완전히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오카리나는 유약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사실 큰 상관이 없는 부분이지만, 제가 사용하는 몇개의 오카리나는 유약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취구에 입술을 갖다 댈 경우 수분을 흡수하여 입술이 달라붙는 일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관오카리나는 빠른 속도로 취구를 바꾸는 것도 키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유약처리는 사실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5. 디자인이 나무를 모티프로 하여 고급스러운 풍채를 느낄 수 있다.

오카리나 약 7년가량 취미생활로 즐겨오면서 정말 절실히 느낀 설움은, 바로 '오카리나는 정말 비주류악기구나'입니다.

오카리나라는 취미생활을 갖고 있다보면 자연히 오카리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 앞에서도 연주하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초면인 악기와 마주볼 땐(사실 악기뿐만이 아니라 모든 것이 마찬가지죠) 첫인상이 반은 가지고 들어간다고 봅니다. 그러한 점에서 디자인이라는 측면은 사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 봅니다.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친구들이 굉장히 멋스럽다고 얘기해주더군요.^^(만지기 전에는 나무로 만든줄 알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많은 장점이 있지만,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였습니다. 사실 제품에 대해서 매우 만족했기 때문에 그냥 단점은 넘어갈까 싶긴 했지만, 콘도르오카리나의 발전을 위한 길이라 생각하고 조심스레 적어봅니다.

하지만 정말로 약간 아쉬웠을 뿐 별로 크게 단점이라고 할만한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 목줄구멍이 없다.

아시다시피 오카리나는 도자기입니다. 도자기는 잘 깨집니다. 저같이 다한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겁먹을만한 악기지요.(손에서 자주 미끄러집니다 ㅜㅜ 그래서 사실 저는 그나마 마찰력을 높이기 위해 유약처리가 안되어있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손이 땀으로 완전히 흥건해지면 유약처리가 안되있는게 마찰력 면에서 더 나은 것 같더군요.)

유약처리를 적절히 하였기 때문에 손에서 잘 안미끄러진다는 점이 있긴 합니다만, 저같은 다한증이 제품을 사용하기엔 다소 부담이 있기도 하며, 다한증이 없어도 빠르게 속주를 하다보면 실수로 놓칠수도 있습니다.

사실 놓치는 경우가 거의 없기는 합니다만, 36만원이라는 돈을 그러한 확률에 전 맡기고 싶지 않더군요. 목줄을 오카리나에 달 수 있다면 일단 심리적으로 안정감도 들고, 또 정말 만약 실수로 놓쳐도 깨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꼭!!! 제품만드실 때 다음부터는 목줄구멍을 만들어 주신다면 좋겠습니다.


2. 오카리나 지갑(가방, 케이스)가 얇다.

사실 그리 얇은것은 아니지만, 전 이 두께의 두배정도가 되면 좋겠군요.

뭐 이것도 1번과 마찬가지로 조심조심 다루면서 사용한다면야 큰 상관이 없긴 하지만, 좀 위험하단건 사실이죠. 이 두께라면 50cm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깨질텐데, 두배정도의 두께라면 1m에서 떨어뜨려도 잘 안깨집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타사제품의 케이스가 이 두께의 두배정도인데, 제작자분이 1m정도까지는 잘 안깨진다고 하시더군요.)


이것도 꼭!!! 다음에 판매하시는 제품부터 두께를 두배정도로 하신다면 좋겠습니다. 부피가 커지고 불편해지더라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구성품을 다 주지 않았다.

물론 실수하신 것이란 걸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판매 페이지에는 구성품이 '오카리나 목줄 지갑 CD 동영상 교본'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면 제가 받은건 오카리나와 지갑밖에 없습니다.

물론 지금도 여러 부분에서 훌륭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챙기시는게 더더욱 훌륭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간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고객님부터는 구성품을 전부 챙겨서 배달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약간 횡설수설하기도 해서 말이 굉장히 길어졌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점을 굳이 부각해서 적었지만 제 본 마음은 정말로 만족한다라는걸 다시한번 밝힙니다. 다시한번 이러한 좋은 제품을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865 쿼드러플오카리나 콘도르 쿼드러플오카리나의 장단점 HIT 김선웅 2012-09-01 1520